본문 바로가기

여행/2015 유럽 6개국

[20150715/이탈리아] 22일차. 콜로세움과 포로 로마노, 진실의 입


2015년 7월 15일

22일차. 이탈리아 로마


푹 자고 하루를 시작했다.




순두부찌개 먹고싶다.. 급식 맛업성..


밥을 먹고 숙소를 나서 '걸어서' 콜로세움으로 향했다.



생각보다 걸을만 했던 것 같다.


콜로세움을 먼저 보려다가.. 줄에 식겁하고 포로로마노로 먼저 향했다.



로마의 유적지인데 웅장한 기둥이 특징이다.

로마의 건축 기술은 당대 최고이지 않았을까?





언덕에 올라 본 풍경.

로마가 망할 때 즈음 외세에 그대로 노출되어 파괴당하고 그냥 흔적만이 남았다고 한다.

이 곳도 가이드 있는 투어가 있었다면 참 좋았을텐데..ㅎㅎ




포로로마노에서 조금 걸어오면 베네치아 광장이 있다.

앞서 말햇지만 베네치아에는 로마 광장이 있고, 로마에는 베네치아 광장이 있다. ㅋㅋ




민트민트해*-_-*

진실의입 나도 한번 넣어 보았다.




전차 경주장

뭔가 아무런 팻말도 없고 그냥 노출되어 있다.




콘스탄티누스 개선문

콘스탄티누스 집권 10년차에 원로원이 지은 개선문이다.

크고 아름답다..




시간이 좀 흐르니 콜로세움 줄이 없다시피해 금방 들어올 수 있었다.

(생각보다 내부는 볼게 없..)




콜로세움 내부 전경

콘서트를 하는건지 무대를 세우고 있었다.

지금으로부터 2000년 전에 이런 경기장을 지어서 여가를 즐겼다는게.. 진짜 로마는 알면 알수록 ㄷㄷ하다.




콜로세움 역 쪽에서 찍은 우리가 제일 많이 접하는 콜로세움 전경




어제의 실패를 잊기위해 오늘의 점심은 빅맥




신기하게 케찹은 추가요금이 있다.

니네 케찹 안찍어먹니..?




밀크쉐이크

창렬느낌나는건 덤




맥주와 파워에이드를 사와 팩소주와 함께 한잔..

-_-b

내일이면 이제 또 둘, 하나로 헤어지는 우리였기에 마지막 밤을 즐겁게 보냈당.


이때까지만 해도 로마는 평화롭게 넘어가는줄 알았지..★